본문 바로가기

책 추천 슈퍼리치 황금의 문을 여는 '부의 마스터키' 소개

by 새싹리토 2023. 10. 2.

댄 록의 저서 '부의 마스터키' 책 이미지
댄 록의 '부의 마스터키'

작가 댄 록 소개

저자 댄 록은 중국계 캐나다인입니다. 가난한 아시안 이민자 소년에서 글로벌 기업을 운영하는 성공한 기업인이 된 그는 자수성가한 대표적 인물이기도 합니다. 홍콩에서 태어난 댄 록은 어릴 적 부모님이 이혼하면서, 14살의 나이에 어머니와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돈도 없고 영어도 할 줄 몰랐던 모자는 낯선 땅에서 살아남고, 적응하기 위해 아주 모진 시간을 견뎌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보란듯이 성공했고, 부를 쌓았고, 또 많은 다른 사람에게 성공의 기회를 창출해주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는 '경제적 자신감 얻는 방법'을 SNS에서 등에서 다루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 24개 이상의 자회사를 가진 Dan Lok 그룹의 설립자 겸 회장이며, 교육 분야, 뉴 미디어 분야, 소프트웨어 분야 등에 투자하고 있는 벤처 투자가이기도 합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독점적인 자문기구인 'Dragon 100'의 회장이면서, 연간 9조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2,200만 명의 사람들을 고용하는 글로벌 최고 경영자들의 모임인 YPO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그의 화려한 사업 이력을 떠나서도, 그는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그의 책이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기도 했고, FOX Business News, CBC, Business Insider 등 여러 매체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현재 이 책을 비롯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150여 개국의 남녀에게 고소득 스킬을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정적 자신감을 갖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부의 마스터키 핵심:고소득 스킬을 장착하라!

이 책은 고소득자가 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가치관과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특히, 오늘날의 시대 흐름에 맞게 정리되어 있어 실제로 적용해볼만한 방법들이 아주 많습니다. 총 10개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챕터가 어떤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져 있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 챕터 1과 2에서는 댄 록이 만들어낸 '부의 삼각형'이라는 개념에 대해 설명합니다. '부의 삼각형'은 힘, 수익, 그리고 가능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당신이 부를 쌓고 싶다면, 이러한 순서로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고소득 스킬을 장착합니다.(힘) 그리고 소득이 안정적일 때 그 힘으로 확장성이 강한 사업을 시작해 순자산을 증가시킵니다.(수익) 그다음 고소득 사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가능성) 챕터 3에서는 보편적인 '부의 유형'의 6가지 형태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챕터를 통해 당신이 돈과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지, 현재 당신은 부자라는 목표 지점과의 사이에서 어느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지 등을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챕터 4에서는 댄 록이 말하는 '고소득 스킬'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챕터 5에서는 어떻게 개인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챕터 6에서는 어떻게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생산성을 낼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챕터 7에서는 저자가 이름 붙인 '하이 티켓 클로징'이라는 기술에 대해 배우게 되며, 챕터 8에서는 확장 가능한 사업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챕터 9에서는 더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해서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고, 챕터 10에서는 사람들이 흔히 간과하게 되는 '사회적 자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안전 지대를 벗어날 결심이 필요한 이유

이 책은 젊은 시절 십여 가지의 사업을 실패하고 낙담하던 저자가 어떻게 그렇게 단기간에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특히 초반부는 마치 소설을 읽는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아주 평범했고, 어쩌면 더 어려운 처지에 있었을 지도 모르는 저자가 삶의 의지를 버리지 않고, 좋은 멘토를 만나서, 또 자신만의 '고소득 스킬'을 갖추어 사업을 해나가며 쌓을 수 있었던 부의 길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흥미로운 책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누구라도 저자가 말하는 태도를 견지하면서, 그 길을 죽 걸어 가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강한 확신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회사나 어떤 산업에 의존하지 않고도 경제적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책에서는 실제로 블로그 마케팅, 카피라이팅, 통번역 등등 어떤 고소득 스킬을 갖추면 빠르게 부를 불릴 수 있는지에 대해 예시를 잘 들어주고 있지만 이 책이 더욱 값진 것은 삶에 대한 태도에 대해 역시나 깊은 통찰을 안겨주었기 때문입니다. 저자는 새로운 세상에서 살고 싶다면 당신만의 안전지대를 벗어나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이미 가진 것은 당신이 그렇게 살고 있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던 것이고, 당신이 이미 가지지 못한 것은 당신이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살면 가지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자아상을 다시 세우고, 다른 삶을 살려고 하는 당신의 발목을 잡는 사람들을 멀리하며, 스스로를 통제하고 절제할 줄 안다면 우리는 모두 각자가 원하는 삶에 어느새 닿아 있을 것입니다.